3D스캐너

사물이나 특정 제품 등을 3D 컴퓨터 그래픽(스)으로 모델링하는 것이 아니라 스캐너를 활용하여 물체의 외곽선의 좌표값을 추출하여, 넙스 또는 폴리곤, 패치 형식으로 데이터를 얻을 때 사용하는 스캐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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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tec Eva (Lite)

핸디형 실시간 3D 스캐너
Artec Eva는 초당 20만 포인트를 생성하는 고속, 실시간 3D 스캐너입니다. 3D 스캔 할 대상물을 움직이면서 혹은, 스캐너가 대상물 주위를 360도 돌아가면서 스캔할 수 있는데, 다각도에서 스캔한 데이터는 스캔과 동시에 자동 실시간으로 하나로 합성되어 스캔작업이 끝남과 동시에 하나로 합성된 3D Model이 완성됩니다.

박정희 과장 010-7181-6135
MAIL vision.jhp@3dsystems.co.kr

견적/데모 문의
Artec EVA (Lite)
▶제품 소개

 

ArtecEva 3D Scanner는 3D로 캡쳐하는 비디오 카메라와 비슷합니다.  

이 스캐너는 1초에 16 프레임까지 캡쳐할 수 있습니다.  

이 프레임들은 스캐닝을 빠르고 쉽게 만들 수 있도록 실시간으로 자동 정렬됩니다.  

특히 특수효과 제작, 의학, 생물학 연구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Eva의 높은 품질로 인해 Eva로 만들어진 스캔 모델은 CG/애니메이션, 범죄 과학

그리고 의학 산업에서 적용될 수 있습니다. 

▶제품 사양

 

분  류

Artec Eva lite

Artec Eva

  텍스쳐 캡쳐 여부

불 가 능

가  능

  텍스쳐 해상도

불 가 능

1.3mp

  3D 해상도

0.5 mm

  3D 포인트 정확도

0.1 mm

  거리에 따른 3D 정확도

0.03% over 100 cm

  색  상

24bpp

  광  원

플래시 전구(레이저 아님)

  작동거리

0.4 - 1 m

  실시야(가장 가까운 범위)

214 * 148 mm

  실시야(가장 먼 범위)

536 * 371 mm

  보이는 각도

30 * 21° 

  비디오 프레임 속도

16 fps

  노출시간

0.0002 s

  데이터 수집 속도

2,000,000 points/s

  멀티코어 프로세싱

Yes

  크  기(치수)

261.5 * 158.2 * 63.7 mm

  무  게

0.85 kg

  소비 전력

12V, 48W

  인터페이스

1 * USB2.0

  출력 형식

OBJ, PLY, WRL, STL, AOP, ASCII, PTX, E57, XYZRGB 

  처리 용량

40'000'000 triangles/1 GB RAM 

  지원 OS

Windows 7 또는 Windows 8 - x64 

  컴퓨터 최소 사양

I5 또는 I7 권장, 8-12 GB RAM,  NVIDIA GeForce 400 시리즈 

 

작동법
 
1. 버튼을 누르세요. 2. 스캐너를 움직이세요. 3. 스캔 이미지를 만드세요.




스캔 대상물에 스캐너의 초점을 맞추고, 버튼을 누르세요. 그럼 매우 간단하게도 바로 스캔이 시작됩니다. 중간에 잘못 되면 청각, 시각 보조 장치가 스캔 과정을 안내해 줄 것이며, 정확하게 스캔하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사물 주위로 스캐너를 움직이세요. 스캔된 대상물의 표면이 실시간으로 정렬되며, 지금까지 어떤 것이 스캔되었고 스캔하는 데에 무엇이 더 필요한지 알려줄 것입니다.
개체의 특정 부분을 포착하지 못했다고 걱정하지 마세요. 다시 촬영하실 수 있습니다.

사물 전체를 캡쳐할 수 있도록 필요한 만큼 스캔 이미지를 만드세요. 첫 번째 면을 스캔하고, 멈추세요. 그리고 대상물을 돌려서 모든 다른 면을 스캔하세요.    

 

 

 
4. 스캔된 데이터를 정렬하세요. 5. 하나의 3D 모델로 합치세요. 6. 최적화 및 매핑으로 마무리하세요.





완전한 모델을 얻기 위해 모든 스캔들을 하나로 정렬하세요. 한 부분이 없어졌다면, 그 부분을 다시 스캔하세요. 저희의 새로운 최적화 알고리즘을 사용하시면 많은 스캔들을 완벽하게 정렬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당신의 모델을 좌표의 원점에 위치시킬 수도 있습니다.    

 

모든 스캔을 하나로 합쳐서 단일의 삼각 메쉬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저희의 융합 알고리즘은 이 작업을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당신은 다양한 도구들을 사용하여 격자를 최적화할 수 있으며, 개체의 빈 곳을 메우고, 표면을 매끄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마우스 클릭만으로 대상물에 자동적으로 질감을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최신 알고리즘은 전적으로 CPU전력을 사용하기 때문에, 사용자는 아마 최상의 결과물을 얻길 원하실 것입니다.

적용 사례
▷독일 Glasow3D 피규어 스튜디오
▷EA SPORTS™ FIFA GAME 캐릭터를 제작하기 위해 축구선수 스캔
 
영화 캐릭터 및 로봇을 제작하기 위해 모델 스캔  
 
▷ 동물 두개골 및 유물 스캔